2003년도 상반기 행정서비스 주민만족도 조사가 지난 21일부터 5월5일까지 실시된다.
중구가 한국갤럽 연구소에 의뢰해 실시하는 이번 조사는 해당기간 내에 5일간 출구조사와 15일 동안 전화면접을 실시해 이뤄질 예정이다.
대상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구청과 동사무소를 이용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하되 민원봉사과와 지적과는 해당기간 동안 부서를 방문한 민원인이 그 조사대상이며 또 타부서 직원에 의한 내부고객 만족도도 평가한다.
중구는 친절서비스 전담반을 신설해 고객만족 경영을 도입하는등 일반 기업체 수준의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유일하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제10회 고객만족경영대상 고객서비스혁신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