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1월 12일부터 18일까지 공단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적으로 강화하고, 고객 응대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CS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전문강사(외부)와 경영진(내부)이 함께 참여하는 통합 운영 방식으로 추진됐으며, 전문강사 과정에서는 고객 유형별 맞춤 응대법과 상황별 안내 방식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다. 이어 직원들이 직접 △2026년 고객서비스 메시지를 설정하는 ‘고객중심 행동강령 확산 캠페인’이 진행돼 공단의 서비스 방향성과 고객중심 가치에 대한 인식을 자발적으로 재정립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경영진 참여 과정에서는 안정은 경영본부장이 직접 강의를 이끌어 고객의 표정과 감정을 다양한 상황에 빗대어 살펴보는 참여형 워크숍을 진행했고, 직원들은 고객의 마음을 보다 세심하게 이해하고, 상황에 맞는 응대 방식을 새롭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교육을 수료한 한 시설안내 직원은 “고객의 감정 흐름을 읽어보는 훈련이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응대 방식을 다시 점검하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중구시설관리공단은 “고객의 감정과 필요를
중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해경)은 지난 11월 22일 종근당(대표이사 최희남) 가족봉사단 25명과 함께 복지관 6층 행복나눔식당에서 '겨울맞이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마쳤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김장김치 마련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균형 잡힌 식사와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가족봉사단은 김치 담그기부터 포장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으며, 이날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약 250kg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르신 25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종근당 가족봉사단 이윤영 과장은 "올해도 중림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나눔 활동을 이어갈 수 있어 뜻깊은 한 해였다"며 "직접 담근 김치를 통해 추운 겨울에도 온기를 느끼며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림종합사회복지관 이해경 관장은 "4월 건강밥상 꾸러미 키트 나눔을 시작으로 네 차례의 나눔을 실천해 준 종근당 가족봉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더 많은 어르신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종근당은 2023년 중림종합사회복지관과 인연을 맺은 이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서울특별시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1월 18일 공단 본부에서 중부소방서와 함께 전기차 화재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하기 위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전기차 화재대응 소방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상황전파 및 피난유도, 초기진화, 이동형 소화장비 및 질식소화포를 활용한 실습까지 실제 상황을 가정해 단계적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사용된 이동형 소화장비는 공단이 2024년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을 통해 도입한 제품으로, 차량 하부 관통형 소화액 분사 기술을 적용해 전기차 화재를 초기 단계에서 효과적으로 진압할 수 있는 장비이다. 중구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전기차 화재는 일반차량 화재사고와 달리 재점화 위험이 커 전문 장비와 중부소방서의 협업을 통한 대응 능력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더욱 안전한 시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이번 훈련 결과를 바탕으로 취약 분야를 점검하고, 시설별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