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을 대비한 전략 설명회와 집중 일대일 컨설팅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복잡한 대입 전형에 대비해 학생과 학부모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7월 29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중구 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리는 ‘2026 대입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는 중구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 설명회는 이투스교육의 박중서 센터장이 맡아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2026학년도 수시전형의 구조와 주요 변화, 대학별 수시 전형 유형 및 합격 전략, 수험생 유형별 지원 전략, 중구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정보 등을 다룰 예정이다.
중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가 실질적인 대입 준비 방향을 설정하고, 입시 정보 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략 설명회 참여 접수는 7월 27일까지 중구교육보육포털에서 할 수 있다.
이어 7월 30일과 31일에는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 ‘2026 대입 수시 집중 일대일 컨설팅’이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컨설팅은 29일 전략 설명회 참여자 중 중구 관내 고3 수험생과 학부모 총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하루에 20명씩 사전 신청을 받아 1인당 40분씩 진학 전문가와의 대면 상담이 진행되며, 참가 확정자에게는 사전에 개별 안내가 이루어진다. 컨설팅 사전 신청은 7월 23일까지 중구교육보육포털에서 할 수 있다.
상담은 진로진학전문가 5명이 담당하며, 수험생의 내신성적과 학생부 내용을 기반으로 전형 분석, 희망 대학과 학과의 유불리 분석, 비교과 활동과 수능 최저 충족 전략 등 개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수시 전략이 제공된다.
중구는 이번 설명회와 컨설팅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 정보력과 전략 수립 능력을 향상시키고,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교육정책과(02-3396-4698)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두고 고민도 많고 불안감도 클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설명회와 컨설팅을 통해 불안을 해소하고 전략적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