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종합사회복지관, 약수시장 상인회에 아이스팩 전달

재사용 아이스팩 200여개 수거… 축제당시 자원순환 부스 운영
환경 살리고 소상공인 부담 더는 자원순환 아이스팩 수거·전달
아이스팩은 상인들에 전달 신선식품·정육·수산물 등 포장에 재사용

 

신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종상 신부)은 중구 약수시장 골목형상점가 상인회와 함께 지역자원 연계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MOU를 2022년 9월 체결했다. 그리고 약수시장 서포터즈 운영, 축제 기획 등 지역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신당종합사회복지관은 ‘약수의 밤 힐링콘서트’ 행사를 통해 수거한 아이스팩 200여 개를 약수시장 골목형상점가 상인회(회장 이병덕)에 6월 21일 전달했다.


신당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4일에 열린 2024약수시장 ‘약수의 밤 힐링콘서트’에서 지역 환경리더 ‘바람개비’ 주민들과 함께 자원순환 부스를 운영했으며, 분리배출 실습, 아이스팩 수거 등을 진행했다.

 

해당 부스에는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200여 개의 아이스팩을 수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수거된 아이스팩은 지역 상인들에게 전달돼 신선식품, 정육, 수산물 등 포장에 재사용될 예정이다.


신당종합사회복지관 윤종상 관장 신부는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을 통해 시장 상인 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지역주민들 또한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병덕 회장은 “신당종합사회복지관 윤종상 신부님등이 약수시장 상인들을 위해 아이스팩을 전달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우리 상인들도 아이스팩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