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수동·다산동서 수요현장민원실 운영

응봉근린공원 방치됐던 쌈지공원 전면 보수 새 단장 현장 방문
환경개선사업 현장,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주민 설명회개최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지난 8일과 15일 약수동과 다산동에서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지난 8일에는 서양호 구청장이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음을 우려해 구청으로 출근하지 않고 약수동 민원현장을 방문했다. 그리고 △우리동네관리사무소 △쌈지공원 △중구청소년센터 등 다양한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과 생활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지난달 약수동 응봉근린공원에 방치됐던 쌈지공원을 전면 보수해서 아이와 어른 모두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 단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15일에는 다산동을 찾아 수요현장민원실을 운영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주민 설명회’를 가졌다. 그리고 ‘소규모 환경개선사업’ 현장도 방문했다.

 

다산동에서는 다산배움터 등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신당종합사회복지관 수제 리본핀 기부 캠페인 등 모범적 사례를 공유하고, 장충초 학부모들에게 ‘아이 키우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한 중구청의 지속적인 정책 활동을 설명했다. 중구청은 관내 모든 국공립 초등학교(9개)에서 구 직영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해 ‘각종 수상과 타 지역 및 기관 벤치마킹’으로 공보육·공교육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방과후학교 구 직영 전환을 위해 올해 청구초, 봉래초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장충초 포함 전체 학교로 확대 예정이다.

 

또 △교육지원센터 이로움 입시·진학상담 서비스 △동국대 연계 진로상담 등 구 직영 진로·진학 프로그램으로 대입 진학률도 대폭 상승했다. 서울 자치구 진학률 순위도 2018년 18위에서 2020년 4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다산마을상가거리 상인들에게는 △재난지원금 △중구사랑상품권 발행 등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중구청의 다양한 정책을 안내하고 △숙원이던 동호로11길 지중화 사업 착공 소식과 동호로11길 일대의 ‘서울형 골목길재생사업’ 선정,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상가 경관개선·통합디자인 개발 등 향후 추진될 사업을 설명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많은 분들을 뵙고 말씀을 새겨들으며, 보람으로 가득 찬 하루를 보냈다”며 “앞으로도 주민 분들의 목소리를 찾아 부지런히 뛰겠습니다. 주신 의견들 소중히 살펴 구민 행복을 이룰 좋은 정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