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체력인증센터,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국민체력100 활성화 사회적가치 제고… 전국 신규센터 중 1위 달성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이 운영하는 서울중구체력인증센터가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2020년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2020년 성과평가는 코로나19로 인해 계량평가와 대면평가를 제외한 운영성과 총 8개 부문에 대한 정성평가만을 실시했으며, 서울중구체력인증센터는 전국 16개 신규센터 중 1위를 달성하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9월에 개소된 서울중구체력인증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짧은 운영 기간 동안 온라인 개소 우선 추진, 비대면 사업 운영,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 등을 추진해 국민체력100 활성화와 체력인증센터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안균오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서울중구체력인증센터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최우수 평가를 받게 됐다”며 “내년에도 온라인 체력증진 교실 운영, 온라인 운동처방 등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건강과 체력을 지키는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다해가겠다”고 전했다.

 

서울중구체력인증센터는 지난 9월 중구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충무스포츠센터 4층에서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