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와 주민 소통창구 역할 확대 필요”

각계 인사 창간 19주년 축하 메시지
/ 조 영 훈 중구의회 의장

 

중구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온 중구자치신문이 올해 창간 19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변함없는 언론인의 자세로 구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중구자치신문에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 2001년 창간한 중구자치신문은 유익한 정보전달과 중구 소식을 전하기 위해 활발한 취재활동을 펼치는 한편, 각계각층의 다양한 욕구와 의견을 폭 넓게 수렴해 대안을 제시하는 바람직한 언론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주요 현안을 둘러싼 이견이 있을 경우 어느 한 쪽에 치우침 없이 여러 목소리를 담아내며 건전한 여론 형성에 앞장서왔습니다.

 

본격적인 지방자치 시대를 맞아 지역 언론의 역할은 거듭 이야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지역신문은 지역사회 공론의 장으로서 더욱 책임감 있는 자세로 언론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중구의회에 대한 객관적인 시각과 정확한 보도로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이끌어 주시고 의회와 구민 사이에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소통의 창구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기대하겠습니다.

 

중구의회도 올해 제8대 후반기 개원을 맞아 ‘구민의 눈으로 구민의 마음으로 소통하는 중구의회’의 기치를 되새기며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에 주력하겠습니다.

 

특히 중구민들이 염원하는 빛나는 중구의 내일을 위해 합리적인 방안제시로 의원들간 협치를 이끌며 성공적인 후반기 의회를 이루고자 노력하고 또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9주년을 축하드리며, 중구자치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임직원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