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제일병원, 감성서비스·고객관리체계 우수성 인정

제일의료재단 제일병원이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2012 고객감동경영대상(의료서비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창조함으로써 소비자 권익보호와 선진경제 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에 시상하는 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감동지수를 산출하고 심사위원단 종합평가로 최종 수상기업을 선정했다.

 

제일병원은 병원계 최초로 감성마케팅팀을 개설하고 차별화된 고객만족서비스를 실천해 나가는 등 고객감동을 위한 경영전략 및 고객관리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제일병원은 여성전문병원 특성상 여성의 감성코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Pick-Up 서비스' '암환자 무료 숙소 제공' 등 차별화된 감동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고 있으며, 직원들의 철저한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해 자체적으로 CS교육 시스템을 갖춘 '서비스디자인스쿨'을 운영, 정기적인 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나가고 있다.

 

또한 매년 각 부서별 감성서비스 경진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수상식에는 김태경 경영기획실장이 참석해 병원을 대표해 수상했으며 제일병원과의 협력기관인 우리은행을 비롯한, SK텔레콤, 삼성물산, 롯데마트 등 33곳 기업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