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2일 중구의회 심상문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속초시 의회 방문단과 함께 본회의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구의회(의장 심상문)가 중구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강원도 속초시 의회와 우호교류와 협력을 강화키로했다.
김성근 의장과 김진기 부의장을 비롯해 4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속초시 의회 방문단은 지난달 22일 중구의회를 방문해 심상문 의장 김기래 부의장 이혜경 의회운영위원장, 양동용 행정보건위원장, 고문식 복지건설위원장과 환담을 가졌다.
이날 오후 중구의회를 방문한 속초시의회 김성근 의장과 의원 일행은 심상문 의장과 김기래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의 환영을 받으며 중구의회의 시설을 견학하고 주요 의정활동을 소개받은 후, 의회부문의 인적. 물적 교류 증진과 발전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어 을지로3가와 4가 사이에 조성된 속초의 거리를 견학하고 관내 주요 시설과 인사동 거리등을 시찰했다.
심상문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속초시의회의 방문을 계기로 양 의회간의 교류가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며 “두 도시간의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서로의 발전을 모색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자”고 밝혔다.
이번 속초시의회의원 여러분들의 방문은 지방의회와의 공통 관심사항을 협의하고 각 도시에서 이뤄지고 있는 우수시책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23일에는 경기도 오산시와 화성시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중구는 속초시와 지난 1997년 1월 지방자치단체 간 교류를 위한 협약서를 체결하면서 해마다 강원도 농수산물 전시회를 비롯해 친선 볼링대회, 야구대회와 설악 문화제 등 크고 작은 문화행사를 위해 상호 방문을 하면서 양 도시 간의 우의를 다져 오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