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안전체험차량 운영

중부소방서, 학생들 재난대응능력 향상위해

 

◇중부소방서에 지난 3월25일 흥인초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종 재난ㆍ재해발생시 자율적 재난대응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이동안전체험을 하고 있다.

 

중부소방서(서장이상호)에서는 지난 3월25일 신당6동 292-66 흥인초교에서 5학년 206명을 대상으로 각종 재난ㆍ재해발생시 학생들의 자율적 재난대응능력을 배양시키고 안전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동안전체험교실(차량)을 실시했다.

 

이동체험교실은 각종 재난ㆍ재해발생시 학생들이 대피를 하기 위해 겪을 수 있는 열ㆍ연기비상탈출체험, 화재안전체험, 지진체험, 수직구조대 대피체험, 소화기체험, 119신고체험, 교통사고간접체험, 가스안전패널 등 17가지의 직접체험과 비디오체험, 안전보호대 사용법과 같은 5가지의 간접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이동안전체험교실(차량)에서는 다양한 재난 체험을 통해 평소 재난대응능력을 배양시키고 안전의식을 생활화함으로서 만연해 있는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고 안전문화를 정착하고자 하는데 역점을 뒀다.

 

 이상호 서장은 이 교육을 통해 다양한 현장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위기관리 능력과 현장안전사고 대처능력을 기르는 좋은 경험으로 재난발생시 재난대응능력 배양과 안전문화를 정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