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재은 시의원, ‘장충고’로부터 감사패 받아

중구 교육발전과 최고의 교육환경시설 개선에 앞장서 온 공로로
“학생들의 학습 능률 고취위해 앞으로도 환경개선에 최선 다할 것”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옥재은 의원(중구2, 국민의힘)이 장충고(교장 이태희)로부터 서울교육 발전과 교육환경시설 개선에 앞장서 온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옥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으로서 학생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학습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예산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애쓴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장충고는 “교육 발전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교육 환경 개선에 많은 지원을 통해 본교의 발전과 공교육 정상화에 크게 기여했기에 그 공을 기리어 전 교직원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드린다”며 감사패 수여 이유를 밝혔다.


옥 의원은 2022년 제11대 서울시의회에 입성해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을 비롯, 예결특위 위원, 운영위 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중구 주민의 복리증진과 함께 중구를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지역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예산을 확보하는 등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학생들의 학습능률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학습환경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옥 의원은 “학교 시설이 아이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 중요한 요인인 만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그는 또 “장충고가 90년 만에 남녀공학으로 전환돼 지난해부터 여학생이 입학하고 있다”며 “화장실 등 여학생 시설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옥 의원은 “학생들과 교직원, 주민들의 목소리에 진정성 있는 자세로 귀 기울여 불편 사항을 수렴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중구를 최고의 교육환경 지역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