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위한 무료 송년 음악회 개최

오는 31일 오후 10시30분, 명동아트브리즈서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오는 31일 명동아트브리즈에서 1인 가구를 위한 송년 음악회를 연다.

 

연말을 맞아 ‘나 홀로 집에’ 대신 함께 음악을 감상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명동아트브리즈에서 31일 오후 10시 30분부터 피아노 트리오와 소프라노 협연으로 진행된다. 클래식부터 OST, 탱고 등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준비해 관객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모차르트의 작은 세레나데를 시작으로 캐리비안의 해적, 하울의 움직이는 성, 해리포터, 겨울왕국 등 친숙한 OST 음악과 피아졸라의 리베로 탱고, 오페라 카르멘의 하바네라 등 낭만적인 선율이 펼쳐진다.

 

중구에 거주하는 1인 가구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음악회를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공연 신청은 명동아트브리즈 홈페이지(http://myeongdongbreez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월에는 새해를 맞아 명동아트브리즈에서 1인 가구를 위한 새해 ‘꿈 이룸 명상 & 요가’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명동아트브리즈는 지난 11월 명동에 개관한 K-컬쳐 복합문화공간으로 소규모 공연장과 갤러리를 갖춰 연중 다양한 공연·전시를 기획하고 있다. 댄스 스튜디오, 유튜브 스튜디오, 프로그램 실에서는 각 분야 최고의 강사진이 케이팝 댄스, 민화 교실, 명상 수업 등 K-컬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앞으로도 1인 가구를 위한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명동아트브리즈에서는 내년에도 1인 가구를 비롯한 주민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