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패션TV 기공식

이웃돕기ㆍ북한동포돕기 성금 모금 행사 등 이채

 

◇을지로 6가 동대문운동장 사거리에 분양중인 쇼핑몰 '패션TV'가 구랍 23일 착공식을 갖고 있다.(사진은 내빈들과 함께 시삽을 하고 있는 모습)

 

'2006년 12월 라이프 스타일쇼핑몰이 여러분을 기다린다'

 2ㆍ4ㆍ5호선 동대문운동장역에 분양중인 쇼핑몰 '패션TV'가 구랍 23일 착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궤도에 들어섰다.

 

 디엠씨플래닝 장평렬 사장은 "서울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 한걸음 나아가는 세계적 패션중심지 동대문이 청계천 복원과 더불어 관광특구로서 패션TV와 함께 새로운 얼굴로 탄생할 것"이라며 "미래의 변화를 주도하는 패션리더로서 차별화된 쇼핑몰 패션TV가 세계적 패션밸리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세계건설 박임동 상무는 "재래시장의 상권을 아우르는 쇼핑몰로 탄생하기 위해 임직원들은 시공회사로서 계약자의 100% 만족을 위해 패션TV를 성공적으로 완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착공식은 기존 상가 착공식과는 달리 최근 경기불황여파 속에서 점점 줄고 있는 불우이웃돕기 성금과 북한 동포를 위한 각종 성금 모금행사로 대부분을 채운 이색적인 착공식이었다.

 

 특히 이날 북한에 연탄과 보일러를 보내는 행사는 지난 12월 15일 개성공단에서 북한과의 첫 사업이 진행된 직후에 열리는 행사여서 민간 차원 대북지원의 좋은 선례를 남길 것으로 큰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착공식에는 국내 패션 브랜드인 '클라이드'와 헤어샵 '아이디 헤어'가 각각 공익 행사에 동참해 행사의 취지를 더욱 빛냈다.

 

 의류업체인 '클라이드'는 정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의류를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으며, 또한 바자회 참여고객은 '아이디 헤어'의 헤어디자이너들에게 무료로 헤어컷 등 머리손질을 받기도 했다.

 

 이번 착공식에서 '패션TV'는 사단법인 '새천년 생명운동'과 연계해 '북한에 보일러 보내기' 행사를 , 사단법인 '사랑의 연탄보내기 운동'과 함께 각각 '북한에 연탄보내기 운동'을 공동진행했다. 시행사인 디엠씨플래닝과 시공사인 신세계건설, 자금관리를 맡은 우리은행 등 '패션TV' 관계자 대부분이 참가했으며, 당일 현장에서 일반인들도 '새천년 생명운동'과 '사랑의 연탄보내기 운동본부'가 마련한 모금을 통해 북한동포돕기에 참여했다.

 

 착공식 기부금과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된 보일러와 연탄은 구랍 28일~29일 통일부 관계자 및 산림청 관계자, '새천년 생명본부'측 관계자, '패션TV'대표가 함께 북한을 방문해 직접 전달했다.

 

 패션TV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라이프스타일을 크게 문화, 아웃도어&레포츠, 패션 등 3개의 테마로 분류해 세대특성별로 층을 구분하고 층별로 네이밍(naming)작업을 시도해 라이프스타일몰의 모습을 갖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