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도서관, ’특색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성인, 서예·미술·영어회화·일본어·통기타·문학반 등 12개 강좌
유아·초등생 대상 영어 그램책 스토리텔링 등 5개 강좌 인기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용산도서관(관장 고은아)은 청나비와 함께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자기개발을 위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대면과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소통하는 청렴문화 캠페인도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성인 프로그램은 서예, 미술, 영어회화, 일본어, 통기타, 문학반 등 총12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3월 27일 부터는 독서논술지도사 2급 자격과정도 개설 할 예정이다.


7세부터 초등 2학년 대상 두뇌활동 프로그램과 6∼7세의 유아 영어 그림책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이 인기이다. 그 외 초등 영어 그림책 스토리텔링 등 5개 강좌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초등4∼6학년 대상 ‘생각이 커지는 세계사 대모험’은 사건과 인물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나라별 다양성을 이해하고 세계역사를 알아본다.


6∼7세 대상 ‘유아 영어 그림책 스토리텔링’은 재미있고 우수한 영어그림책들을 읽고 책 내용과 연계해 노래, 챈트, TPR, 게임, 미술활동 등 다양한 놀이 활동들을 통해 그림책의 스토리를 이해하고 즐기는데 목적이 있으며, 더불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숙해지고 영미문화의 이해를 높이는 수업이다. 수업은 영어와 한국어를 교차 사용하며 진행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에서 가능하다.


고은아 관장은 소통하는 청렴문화와 함께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통해 폭 넓은 지식 확장과 더불어 자기개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