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혁신 아카데미 교육 실시

중구상공회, 예비창업자 66명에 수료증

중구상공회는 남서울대학교와 공동으로 지난달 23~26일까지 중구상공회 5층 교육장에서 '중구상공인 제1기 유통혁신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4일간의 교육을 마친후 중구상공회 임원, 회원, 예비창업자등 66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23일에는 남서울대 원종문 교수의 강의로 '21세기 기업과 리더쉽'이라는 주제로 21세기 패러다임의 변화, 21세기 초일류화를 위한 혁신, 지식 경영등을 교육했고, 24일에는 한국유통연수원 김영명 원장이 '중소점포지식경영' 이라는 주제로 유통환경변화에 따른 점포컨셉의 변화, 신점포지식경영의 원리 및 전략, 신점포컨셉의 사례분석 등을 교육했다. 25일에는 Easy CS Academy 박혜신 원장이 '고객서비스'를 주제로 올바른 고객관정립, 고객서비스 극대화를 위한 전략 수립등을 교육하고, 26일에는 남서울대 김창호 교수가 '이익극대화전략'이라는 주제로 매출증대 및 영업이익극대화방안, 영업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고객접근등에 대해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중소상인들에게 피부에 와닿는 사업적 교육을 실시해 상공인들의 발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수강생들 또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앞으로 지속적으로 8기 수강생까지 교육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구상공회에서는 오는 13일 오후2시부터 중구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회원사 및 관내 상공인의 업무능력과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한 '연말정산 실무 설명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