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2022 온라인 취업박람회

미용예술학부 산업체와 정화 우수인재 온라인 만남의 장 마련
11월 22일부터 12월 2일까지 12일간… ‘정화 JOB DREAM’

 

정화예대(총장 한기정)는 11월 22일부터 12월 2일까지 12일간, 우수 인재 취업 및 미용예술학부 교류 산업체 채용을 동시 지원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 ‘정화 JOB DREAM’을 진행하고 있다.


‘정화 JOB DREAM’은 정화 우수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산업체의 지속적인 증가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학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졸업을 앞둔 학생이 참여 기업의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원하는 기업에 바로 지원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정화예대 미용예술학부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우량 산업체 중 나스(NARS), 로레알코리아(유), 미장원바이태현, 박승철 헤어스튜디오, 샤넬코리아, 순수 청담본점, 에이바이봄, 이철헤어커커, 제오헤어, 주식회사 결이고은, 주식회사 약손명가, 준오뷰티, 차홍, 초이진 헤어, 킴스분장, 톡스앤필의원, 하늘분장, 함경식크리에이티브그룹 등 14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참여 기업의 회사소개 및 채용정보는 e-디렉토리북으로 제작돼 관심 있는 재학생과 졸업생 모두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취업박람회 참여업체와 구직자의 설문조사를 통해 각자의 니즈와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다.


또한, 부대행사로 자기소개서 온라인 첨삭지도 및 모의면접 컨설팅을 실시해 입사 지원에 앞서 서류와 면접을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보다 철저히 준비할 수 있도록 강화했다. 준오헤어, 쌤시크, 엘브이엠에이치코스메틱스(유), 김청경헤어페이스 등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컨설팅 하는 모의면접을 통해 면접을 위한 사전준비, 명확한 지원동기와 자기 정의, 어휘 선택, 말투 등 지원자가 프로페셔널 한 모습으로 다듬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 김숭현 센터장은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사회로의 진입을 앞둔 졸업 예정자에게는 희망하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화예대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는 매월 취업(비교과) 프로그램, 이력서·자기소개서 첨삭지도와 학생생활 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선배들의 취업 후기, 현장 전문가 인터뷰 등 생생한 취업 정보 전달을 통해 재학생의 취업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