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공공보건의료 강화위한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보건복지부·국립중앙의료원, 10월 17일부터 11월 27일까지
주제는 공공보건의료 경험·인식, 공공보건의료 역량 강화 등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은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를 제고하고 공공보건의료 현장의 우수한 서비스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10월 17일부터 11월 27일까지 ‘2022년 공공보건의료 강화를 위한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공공보건의료 오해 바로잡기(우리가 생각해왔던 혹은 생각하는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오해를 바로 잡고 공공보건의료를 쉽고 재미있게 구성한 콘텐츠) △공공보건의료 경험·인식(공공보건의료 및 의료인에 대한 인식이나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콘텐츠) △공공보건의료 역량 강화(공공보건의료 종사자들의 고민과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구체적 사례 혹은 공공보건의료 역량 강화를 위한 제안 내용을 담은 콘텐츠)등 3가지로, 응모자가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영상, 카드뉴스, 웹툰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는 일반 시민 누구나 개인이나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작 제출은 공모전 누리집 홈페이지(www.nmcpublicedu.or.kr)에 접속해 공모분야를 선택하고 업로드하면 된다. 


전문가 및 국민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작은 12월에 발표할 예정으로, 수상자에게는 시상 내역별로 최우수상 1팀 (200만원, 보건복지부장관상)·우수상 2팀(150만원, 보건복지부장관상), 장려상(2명 100만원 국립중앙의료원장상)·혁신상 3명(70만원, 국립중앙의료원장상), 참가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공공보건의료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등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공공보건의료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홍보물 등에 수록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 홈페이지(www.nmcpublicedu.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전화(☎02-6362-3786, 02-6362-3774)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