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청렴 스타포인트 제도’ 운영

중부 PRIDE 청렴… 반부패 청렴 생활화 자발적 참여
올해 새로 도입되는 제도로 청렴으로 빛나는 별 상징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중부 PRIDE 청렴!’ 슬로건을 아래 ‘2022년 중부교육 종합청렴도 향상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중부 교육 공동체의 반부패 청렴을 생활화하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청렴도 향상에 기여한 실적을 포인트로 누적 관리하는 ‘청렴 스타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 스타포인트 제도’는 중부교육지원청에서 올해 새로 도입되는 인센티브 제도로서 중부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청렴활동 참여자에게 청렴으로 빛나는 별을 상징하는 ‘청렴 스타포인트’를 부여해 청렴정책 참여를 유도하는 청렴 포인트 관리 제도로서, 2022년 한 해동안 참여한 실적 우수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청렴교육, 청렴행사, 청렴활동, 청렴정책 4개 분야에 걸쳐 7가지 항목(청렴교육, 청렴공감 작품 공모, 청렴퀴즈 이벤트, 중부통통방, 기관(부서) 청렴업무 담당, 공익신고 따라하기, 부패신고 등)에 대한 참여점수(스타포인트)를 합산해 누적점수 상위 3명에게는 상품, 표창뿐만 아니라 인사상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중부교육지원청에서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청렴 스타포인트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중부교육 공동체 구성원의 자발적·능동적 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렴지수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