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중구를 만들어갈 자원봉사자 모집

중구자원봉사센터, 특색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자원봉사 희망자 중구청·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서울 중구자원봉사센터가 따뜻한 중구를 함께 만들어나갈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한다. 


지난해 청구역 인근 여성플라자로 사무실을 이전한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여성플라자·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공간 및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중구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거주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높은 청구역 근처에 위치함에 따라 구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구동 주민들이 봉사단체를 조직, 정기적으로 관내 복지기관 등에서 미용 봉사활동을 하는 가봉다(가위를 들고 봉사자가 간다) 봉사단, 관내 공공기관 및 복지기관 행사에 형형색색의 풍선 장식을 달아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하는 풍선아트 봉사단, 손공예에 재능이 있는 주민들이 수세미·목도리·모자 등과 같은 생활용품을 만들어 기부하는 손만세(손으로 만드는 세상) 봉사단, 각종 행사나 마을축제에 캘리그라피 체험부스 운영 및 기업 임직원 봉사활동 지도를 통해 어르신 가정에 감사 엽서·부채 제작 등 재능 나눔활동을 진행하는 캘리그라피(캘리나르샤) 봉사단 등이 있다.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어르신 봉사자께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대면 봉사활동들이 제한되었는데, 대면 자원봉사가 재개됨으로써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구민들은 중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또는 중구청 홈페이지 자원봉사 캘린더를 참고하거나, 중구자원봉사센터(☎02-2274-1396)로 문의하면 된다.


구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 봉사활동의 지속적·체계적 관리, 지역 내 인적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따뜻한 중구 만들기를 위해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