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순찰관리시스템 운영

중구, 적출사항 처리진행 실시간 확인

중구는 환경순찰관리시스템을 개발, 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순찰업무를 정보화해 큰 성과를 이루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이 시스템은 환경순찰 때 적출한 사항의 처리진행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ㆍ처리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그리고 기간별 검색으로 부서별ㆍ분야별 적출건수 및 처리결과의 통계관리가 용이한 것도 강점이다.

 

 또한 재분류 요청의 건의를 승인 또는 거부할 수 있으며, 처리부서의 처리 지시사항을 확인하고 처리결과를 입력, 처리부서의 공람처리가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전자문서시스템과 연계돼 적출부서의 적출사항 결재가 완료되면 자동적으로 환경순찰관리시스템으로 연동된다.

 

 중구가 이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일상 환경순찰 업무 처리과정의 정보화로 행정능률이 향상되고, 구민 불편사항의 처리시간이 단축되며, 행정업무처리시 생산되는 문서의 전자화로 문서관리의 일원화를 이룰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