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

안전관리·안전의식 분야, 충무스포츠센터·회현체육센터 인증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방성훈) 충무스포츠센터와 회현체육센터가 지난 3일에 서울올림픽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시행하는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KSPO-45001)’을 획득했다.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KSPO-45001)은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시설을 발굴하고 인증을 부여해 체육시설 자체적인 자율 안전관리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사업으로써 2018년 첫 시행 이후 매년 심사 기준과 조건이 강화돼 체육시설의 실질적 안전을 확보하고자 인증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충무스포츠센터와 회현체육센터는 4개 분야 19개 항목 △관리체계분야 10개 항목 △안전·위생·시설분야 2개 항목 △안전의식도분야 3개항목 △공통필수 4개 항목을 평가받았으며, 시설안전 및 위험물 관리 등 시설물 안전관리 분야와 직원 의식 및 대응 매뉴얼 등 관리체계와 의식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이번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방성훈 이사장 직무대행은 “중구를 대표하는 체육시설인 충무스포츠센터와 회현체육센터의 안전경영인증은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구민들이 우리 공단의 체육시설을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