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실용음악학부 전민경 교수, 디지털 싱글 발매

디지털 싱글 ‘한발짝’ 멜론·유튜브·바이브·애플뮤직 음원 공개
꿈을 준비하는 모든 이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
이하은·김제휘·김희원씨등 유명 작곡가 참여

 

 

정화예대(총장 한기정) 실용음악학부 전민경 교수의 디지털 싱글 ‘한발짝’ 음원이 공개됐다.


이번 곡은 강다니엘의 썸씽(Something)등을 작곡 한 '이하은'이 편곡을 맡고, 아이유의 마음, 밤편지 등을 작편곡한 국내 최고의 작편곡가 김제휘, 김희원 등이 참여했으며 멜론, 유튜브, 바이브, 애플뮤직 등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들어 볼 수 있다.


전민경 교수는 “많은 수험생과 아이돌 연습생을 가까이서 지켜보며,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끝없이 도전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불확실한 미래에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며 지도자로서 안타까움을 느꼈다”며 “이 음악은 꿈을 위한 긴 준비의 시간 동안 아이들이 느낄 초조함과 불안함을 위로해 주고 싶은 마음에서 써 내려간 곡”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전민경 교수는 현재 국내 최대의 연예 기획사인 빅히트 뮤직에서 보컬 트레이닝을 하고 있으며, 정화예대 실용음악학부 보컬전공 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정화예대 실용음악학부는 보컬, 작편곡, 기악, 뮤직테크놀로지, 싱어송라이터전공으로 세분화해 오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2022학년도 수시 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학력 인정 대상자라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며, 실기고사를 100% 반영해 음악적 잠재력을 갖춘 신입생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