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해봐요!

2021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 21일까지 이메일 접수
중구의 주요정책 또는 중구의 매력을 보여주는 영상 제작
총 시상금 600만원, 수상 결과는 12월 구 홈페이지 공지·개별 통보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2021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변화하는 중구의 모습을 주민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통해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지난해에는 을지유니크팩토리를 배경으로 출품한 작품 '외로움으로부터의 탈출'이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두 가지로 △중구의 주요 정책 △가고 싶은 곳, 살고 싶은 곳 중구다.


중구형 초등돌봄, 주민참여예산사업, 우리동네관리사무소 등 주민이 직접 체감한 구의 대표 정책이나 특화 사업 또는 남산, 을지로 일대의 명소나 맛집, 나만 알고 있는 숨겨진 핫플레이스를 각자의 개성을 담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10월 27일부터 11월 21일까지다. 


중구청 홈페이지(중구소개 → 알림마당 →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3분 이내의 영상과 함께 이메일(prince990@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1인(팀) 당 최대 두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다. 


접수된 영상은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등 총 14편의 수상작을 가려낸다. 선정 결과는 오는 12월 중구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2편 각 50만 원, 장려상 10편에 각 2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서양호 구청장은 “공모전을 통해 기발하고 참신한 콘텐츠로 구의 다양한 매력을 영상에 담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참여를 당부했다.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 안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