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구인·구직 여성 만남의 날 개최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10월 13일부터 29일까지
이미지메이킹 특강, 메이크업 면접대비 맞춤 코칭

중구여성플라자가 운영하는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오는 10월 13일부터 29일까지  ‘구인·구직 여성 만남의 날’ 주간으로 지정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는 일자리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자에게는 필요한 인재를 적시에 채용할 수 있도록 1:1 현장면접이 이루어지며, 현장면접 참여자에게는 취업지원을 위한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권이 증정된다. 


부대행사로 VR 실전면접, 모의 화상면접과 4차산업교육(AI,언플러그드 코딩 등) 특강, 마크라메 특강, 이미지메이킹 특강과 메이크업 시연을 통한 면접대비 맞춤 코칭, 타로 취업운세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이날 참석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구인업체의 경우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담당자와 통화 후 구인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접수하면 되고,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여성들은 이력서 메일 접수(job@jgwoman.or.kr) 또는 사전 전화 접수를 통해 희망업체와 현장면접이 가능하다.


그리고 부대행사는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 누구나 사전 접수(필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취업지원기관으로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목적으로 직업상담 및 취업알선은 물론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직업훈련과정과 집단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