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녹색걸음’ 실행 캠페인

제18회 에너지의 날 맞아… 일회용품 절감 등 탄소발자국 줄이기 동참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제18회 에너지의 날(8월 22일)을 맞아 자원을 절약하고 지구환경을 보전하는 생태행동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녹색(green) 걸음’ 실행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8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2주 간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홈페이지 홍보를 통해 녹색걸음 실천을 대내·외에 알리고 지속가능한 삶에 대한 직원 인식을 제고하게 된다. 그리고 각 부서별 ‘에너지 지킴이’ 위촉 및 일회용품(각종 휴지, 종이타월, 종이컵) 절감(2021년 절감목표액: 전년도 대비 20%)으로 탄소발자국 줄이기에 동참하기 위한 것이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소속 전 직원에게 ‘순면 핸드타월’을 제공하여 종이타월 대체용품 사용을 독려하고, ‘에너지 지킴이’ 활동을 통해 △각 부서 내 불필요한 조명 끄기 △대기전력 차단하기 △냉·난방 적정온도(여름철: 24℃∼26℃, 겨울철: 18℃∼20℃) 관리를 실천하게 된다.

 

권혁미 교육장은 “모든 직원이 생태시민의 육성을 담당하는 교육지원청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나 먼저, 우리 먼저 ‘녹색(green) 걸음’을 한 걸음 한 걸음 내디뎌, 인식이 전환되고 조직의 문화가 바뀌는 생태행동 노력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