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동 뒷골목 쓰레기장 꽃동산으로 변신

자연보호운동 청구동협의회… 자발적으로 골목꽃길 관리에 동참
서양호 구청장, 문기식 위원장, 이영도 자연보호 서울회장 등 동참

 

 

중구청구동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영천) 회원들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기식)는 지난 7월 29일 청구초 후문 일대에서 우리동네 꽃길 가꾸기를 진행했다.


이날 우리동네 꽃길 가꾸기에는 서양호 구청장과 문기식 주민자치위원장, 이영도 자연보호서울시협의회장, 서희숙 동장등이 참여해 힘을 보탰다.


이는 청구로3길 일대 청구초 아이들의 주요 통학로이나 불법 주정차 차량, 이륜차 주행 등으로 인해 아이들의 보행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임을 감안해 2020년 주민참여예산을 들여 우리동네 골목꽃길을 조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매주 청구동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골목꽃길 관리에 힘쓰고 있어 아이들 안전한 보행 환경 제공은 물론 아름다운 마을경관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김영천 회장은 “청구동 자연보호회원들은 주민들과 함께 골목꽃길 가꾸기 일환으로 관내 꽃길에 물주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양호 구청장은 “다산로 24길 55일대는 수년간 쓰레기와 폐지가 잔뜩 쌓여있던 곳으로 악취와 해충에 인근 주민들의 고통이 이루 말할 수가 없었다”며 “중구에는 이런 일을 해결하는 적임자가 바로 우리동네관리사무소다. 자연보호 회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청소도 하고 꽃도 심어 쓰레기 더미 자리에 꽃동산을 만들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