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2년 서울·평양올림픽 성공적 유치 앞장”

2021 辛丑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박 장 선 민주평통 중구협의회장

 

중구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 해가 밝았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을 의장으로 모시고 있는 헌법기관으로서, 시대적 상황에 따라 역할과 위상의 차이는 있었지만 평화통일이라는 일관성 있는 대원칙 아래 대통령 자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의 통일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9년 9월에 출범한 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구협의회는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을 위해 중구민 속으로 중구민과 함께하는 민주평통이 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지난 해에는 구민 여러분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날이 적었지만, 출범 이래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송년모임을 비롯해 관내 청소년 가정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 등을 기획하는 등, 중구민 여러분과 소통하는 민주평통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지난 해 장충고등학교에서는 민주평통 역사상 최초로 온라인 통일 골든벨을 주최하기도 했으며, 역사와 전통의 평화기원 남산봉화식은 온라인 동영상과 캠페인 사업을 동시 진행해 시대에 발맞추는 민주평통의 모습을 보이는데 앞장섰다고 생각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구협의회는 2021년, 대한민국의 새로운 가치창출과 번영의 기회가 될 수 있는 2032년 서울-평양올림픽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앞장서고자 합니다.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준비활동에 중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비록 시국이 이렇더라도, 항시 웃으시다 보면, 어느새 코로나를 물리치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중구민 여러분의 희망과 행복으로 가득 찬 발걸음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