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중구미래교육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중구 미래교육을 논하다. ‘Z의마을 Zunggu’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중구청소년센터,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2020 중구미래교육 온라인 컨퍼런스’를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는 중구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플랫폼 기능과 새로운 미래교육에 대한 모색 및 마을교육공동체 역량을 강화하는 역할을 겸했다.

코로나19로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중구 공식 유튜브 채널 ‘을지로전파사’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서는 오마이뉴스 대표, 꿈틀리 인생학교 이사장 오연호 대표의 강의를 듣고 몽실학교, 퓨처랩 등 미래교육 롤모델 사례를 공유했다. 중구 청소년 진로활동 욕구 조사 발표 및 교육체험 워크숍 등 진행 형태는 다양하다. 중구 오피니언 리더, 청소년, 지역주민 등 중구민의 목소리를 듣는 토크쇼, 필리버스터 등도 진행했다.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성 함양을 위한 지역사회의 노력에 관한 토론회, ‘다른 직업’에 대한 중구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은 집담회 등 중구의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전략적 논의도 진행했다.

 

아울러, 이로움센터, 중구청소년센터,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컨퍼런스에서 나온 이야기를 토대로 중구의 마을교육공동체가 형성 되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과 소통, 협업하며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