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필름게이트 제작지원작 5편 선정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선정자에 우수작품 인증서 수여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이사장 안성기)은 지난 5월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재단 사무국에서 제19회 필름게이트로 최종 선정된 제작지원작(우수작품) 5편의 작가 및 감독과 수여식을 가졌다. 2020년 상반기 제19회 필름게이트의 창작 지원금을 받게 된 작품은 대청소, 모래, Stargazer, 혈세, 미소로 총 5작품이다.

 

이 문화재단의 주요사업 가운데 하나인 ‘필름게이트’는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연간 상?하반기 공모를 통해 선정 및 시행해 온 단편영화 사전제작지원 사업이다. 최종 선정된 작가(감독)에게는 각각 창작 지원금 600만 원씩을 지원하며, 후원기관인 영화진흥위원회가 DCP 상영본 제작 등 일부 후반작업을 지원한다.

 

제19회 필름게이트 공모에는 총 443편의 작품이 지원 접수 됐으며, 1차 예심을 거쳐 2차 본심은 제작, 연출, 평론 분야의 전문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에 의해 최종 5작품이 선정됐다.

 

심사위원(가나다 순)으로는 강동헌(영화감독), 김다인(영화평론가), 김이경(영화평론가), 김형준(영화제작자), 박종원(영화감독/교수), 신승수(영화감독), 이상우(영화감독/한국영화감독협회 사무국장), 정종화(영화연구가), 황영미(숙명여대 교수/한국영화평론가협회 회장)씨가 위촉돼 심사했다.

 

올 상반기 공모에도 많은 단편영화 작가(감독) 들이 참여해 예심을 거쳐 29여 편이 본선에 올랐다.

이번 본선 진출작들은 소재의 창의성과 글의 힘이 잘 어우러진 작품들, 뭔가 있기를 기대했으나 끝내 아쉬운 작품들, 습작의 범주를 아직 벗어나지 못한 작품들 총 세 부류로 나누어 진다는 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