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건설은행, 중구에 마스크 5만 장 기증

코로나19 위기 극복 동참 밝혀… 유아·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우선 지급키로

 

 

중국건설은행 서울지점이 지난달 28일 중구청을 방문해 서양호 구청장에게 마스크 5만 장을 기증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중국건설은행 서울지점 전민(全敏, Quan Min) 지점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함께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중국건설은행은 지난해 5월 중구가 진행한 CSR(사회공헌사업) 포럼에 참석해 기업과 구의 상생방안 논의를 통해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는 데 협력키로 뜻을 모으기도 했다.

이 외에도 은행은 3년간 의무 식수활동을 진행해 도시녹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위기가정을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사업을 지속하며 지역발전에 함께 하고 있다.

구는 은행이 기증한 마스크 5만 장을 유아동, 어르신 및 취약계층 등 마스크 보급이 우선 필요한 대상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전민 지점장은 “코로나19로 한국이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태고자 마스크를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어려운 상황임에도 힘을 보태주신 중국건설은행에 감사드린다”며 “이제는 어느 한 기관의 노력만으로 코로나19 사태를 해결하기는 힘들다. 민관, 구민 할 것 없이 다같이 힘을 모아야만 이 위기를 이겨낼 수 있다. 손씻기, 외출자제, 마스크 착용,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등 구민 여러분의 협조가 감염을 막는 최고의 예방수칙”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