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시장 조기회복’ 종합대책 발표

서울관광 활성화 대책발표…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 관광산업 조기 회복 목표

 

서울시가 코로나19로 크게 위축된 관광시장 살리기에 두 팔을 걷고 나섰다.

 

여행사뿐만 아니라, 항공사, MICE, 면세점, 호텔 등 관광업계 전반의 피해규모가 지속 확대되면서 줄도산 위기에 놓이게 되자 서울시는 지난 14일 ‘서울관광 활성화 대책’을 발표하고 가용 행정력을 총동원해 관광업계를 종합적으로 적극 지원키로 했다.

 

관광업계 동향에 따르면 對중국 단체여행 상품이 아웃바운드는 95%, 인바운드는 74% 취소된 상황으로 현재 여행상품 문의 및 신규예약은 전무한 상태이다. 한?중노선 운항은 약 70% 감소했고, MICE 행사는 대부분 취소 또는 연기됐으며, 면세점은 평소 대비 방문객의 90%가 감소하는 등 관광산업 전반으로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

 

위기의 관광업계를 위해 서울시가 마련한 ‘서울관광 활성화 대책’의 주요 골자는 첫째, 관광산업의 도산 방지를 위해 관광업계 긴급지원과 더불어 ‘안전한 서울’을 홍보하고, 둘째, 적극적인 관광수요 창출로 침체된 관광시장을 회복 셋째, 관광시장 다변화 등 관광생태계를 강화하는 것이 그 핵심 방향이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1단계 ‘대응’(업계지원 등)?2단계 ‘회복’(관광수요 확대)?3단계 ‘도약’(관광생태계 강화)으로 구분하고 단계별 세부 대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관광업계를 추스르는 데 총력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관광 활성화를 바탕으로 서울 관광산업의 재도약 또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