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동대문 관광특구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배관성회장(왼쪽)이 전임 이대종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8일 프레야타운 1층 구화산에서 열린 '2004년도 동대문 관광특구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2기 회장으로 프레야타운 배관성 회장이 만장일치로 선임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회원들의 추천으로 회장에 선출됐으며 나머지 임원들은 신임 회장에게 일임했다. 이와함께 ▷2003년도 사업 추진실적 보고 및 결산 승인 건 ▷200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의 건 ▷회칙변경에 관한 건 등을 의결했다.
새로 선출된 배 회장은 "동대문 관광특구협의회는 목적ㆍ사업이 있는 봉사조직으로 동대문 관광특구의 선두주자로서 봉사와 희생으로 관광특구의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면서 "임원들의 뜻을 따라 동대문 부흥의 원동력으로서 동대문시장 활성화와 쾌적한 환경공간 확보를 위해 임기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광특구 협의회 임원들은 4년여의 임기동안 제1기 회장으로서 경기회복과 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한 이대종 회장의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했다.
전임 이대종 회장은 "현재 동대문 시장은 경제상황의 열악과 물가상승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다. 고진감래라는 말처럼 4.1고속철개통과 더불어 지방패션몰의 개편도 이뤄질 전망이며, 동대문시장 역시 변해야할 시점으로, 좋은 계절을 맞을 것 같다"면서 "단단하게 다져놓은 그 바탕위에 제2기 회장과 함께 특구가 나아가야 할 계기를 마련하고 미래지향적인 활동으로 회원에 대한 전파 및 홍보에 책임을 느끼고 활동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올해 추진사업으로 ▷젊고 유능한 신진패션디자이너 창업 유치 추진 ▷동대문 관광특구협의회 홈페이지 구축 ▷훈련원로(동대문운동장 블록↔두타 블록간)횡단보도 설치사업 ▷동대문관광특구 상징 아취조형물 설치 ▷2004 하이서울 페스티벌과 연계 동대문 축제 및 동대문 페스티벌 개최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 지원 ▷관광안내표지판 등 information system 설치, 동대문 관광특구 관광안내도 제작 ▷친절하고 쾌적한 쇼핑분위기 조성 ▷노점상, 노상 적치물 정비 ▷ 청계천 상권 안정화 지원을 위한 서울시의 공용물품 우선 구매촉진 ▷홍보전략 강화 ▷의류사업과 유통업 종사자에 대한 전문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