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홈페이지 확대ㆍ개편

인터넷 민원서비스 44종으로 확대도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성재)은 인터넷을 통한 국민편익 증대를 위해 다양한 건강정보 제공과 질병위험평가(HRA), 의료이용고충 및 건강상담 등 가입자 보호관련 기능을 추가하고, 사이버 민원처리 서비스를 강화해 공단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고 참여 가능한 웹사이트로 지난 4월 6일부터 확대ㆍ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의 주요 개편내용은 건강정보 구축을 통해 전문과목별 건강동영상 서비스(VOD)와 건강백과사전, 건강칼럼ㆍ금연ㆍ계절별 건강관리ㆍ임신육아ㆍ응급처치 등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약에 대한 정보와 응급의료센터 안내 등 건강정보 관련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또 가입자의 편의제공을 위해 227개 공단지사 및 전국 6만8천여 곳의 병(의)원ㆍ약국 위치에 대한 지도안내와 자연어 검색이 가능한 정보검색기능 등 시각적ㆍ실용적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보험공단은 ▷직장보험료 개인별조회 ▷지역보험료 부과내역조회 ▷건강검진확인서 출력 ▷사업장직원 자격득ㆍ상실 조회 ▷지역보험료조정 신청 등 9종(회원서비스 7종, 비회원서비스 2종)의 민원업무를 추가 개발해,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민원서비스를 종전의 35종에서 44종으로 확대, 한층 새로운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민원 서비스의 추가개발과 기능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