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구청에서는 환경미화원 238명을 대상으로 친절봉사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 뒤 우수 환경미화원에 표창장을 전수하고 있다.
중구는 환경미화원 238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대강당에서 친절봉사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환경미화원(구청 188명, 대행업체 50명) 중 동료간의 화목을 조성하고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및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직영 8명과 대행업체 6명 총 14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수상자는 중구청소행정과 임대순, 오동삼, 박봉운, 최운성, 장태순, 유만수, 정춘래씨와 거구실업(주) 박수연, 동보환경(주) 김순남, 무안기업(주) 조춘길, (주)민영주택 이운용, 수도환경(주) 김재호, 하경기업(주) 윤상수씨에게 각각 중구청장 표창장 및 상품이 수여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구민의 서비스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친절봉사 실천방안으로 청결하고 규정된 작업복을 착용, 친절한 주민응대, 담당구역 업무의 책임있는 청소작업 등 구역수거를 담당하는 대행업체와 연계해 구민에게 솔선수범해 줄 것을 강조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중구의 청소행정서비스는 구민이 배출한 생활폐기물 및 대형생활폐기물을 완전수거하고, 환경미화원 실명제를 실시해 작업시 반드시 명찰 패용을 의무화하는 지역책임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 가로 이면도로를 매일 3회 이상 청소하고 청소민원기동처리반 운영, 무단투기 신고센터 운영 및 무단투기 신고포상금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일과전 지역 담당공무원이 매일 새벽순찰을 실시, 음식물류폐기물 전용봉투 및 용기 제작 보급, 재활용품수거 전담처리반 운영 등 중구 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