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정책아카데미 수료식'이 지난 13일 한양대 종합기술연구원에서 개최됐다.
세계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인재양성과 안전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구민의 유연한 사고능력을 고양시키기 위한 사업의 하나로 실시한 '중구정책아카데미 수료식'이 지난 13일 한양대 종합기술연구원에서 개최됐다.
수료생들은 중구의회 손덕수 의장, 정수복 유현차랑 의원과 공무원41명, 각 자치단체장을 비롯한 구민 157명등 총 201명이 수료했다.
또한 한양대학교 김종량 총장이 김동일 구청장에게 선진중구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전수했다.
유세희 부총장은 "지난 16주 동안 주경야독한 뜨거운 향학렬에 대한 존경과 찬사를 드리며 수료생들은 학문적 성과를 자신의 지적수준에만 축적시키지 말고 지역발전, 주민복리증진 및 봉사자로써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동일 구청장은 "중구정책아카데미 21은 지식정보화시대 정보제공 및 지방자치의 성공을 위한 주민교육의 산실로서 새시대가 요구하는 인물로 새로운 지식, 교양을 충전하고, 신선한 자극으로서 익히고 배워서 선도하는 중구민이 되길 바라며 배운 것을 토대로 날로 새로워질 수 있도록 더욱 알차게 구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손덕수 의장은 "중구구민이 한 단계 높이 올라간 것을 입증하는 자리로서 희망의 갑신년이 될 수 있는 정직하고 좋은 밝은 해를 맞이하는 자세를 갖길 바라며 시간은 누구에게나 평등하고, 저축할 수 없으며 돈과 바꿀 수도 없고 복구할 수 없으며 지식을 가져야 시간을 잘 이용할 수 있고 주어진 시간을 잘 이용하는 것이 행복을 결정하는 것"이라며 시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