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중구의회 손덕수 의장이 현장을 방문, 이 지역 학생들에게 청소년수련관 별관 건립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중구청소년수련관 별관이 신축된다.
신당3동 844-1일대 577㎡(174평)의 면적에 약 26억원의 예산을 들여 지하2층에서 지상3층의 건물이 들어서게 된다.
지하2층에는 지하주차장 기계실, 지하1층에는 인터넷 게임, 비디오방, 노래방 휴게실 매점 등 정보문화실, 지상1층에는 인터넷 검색과 도서열람을 할 수 있는 정보열람실이, 지상2층에는 남자청소년독서실, 지상3층에는 여자청소년독서실이 설치될 예정이다.
중구청소년수련관 별관시설은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자연지형이 최대한 유지될 수 있도록 설계될 방침이다.
또 장단기하중(상부토압등) 및 지진에 대한 처짐과 비틀림 방지 등 구조체 변형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고, 편익 시설 설치 등 휴식공간을 확보해 주민의 휴식 공간 및 만남의 장소로 활용하게 된다.
이 건물은 청소년 복지시설로써 '청소년기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과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편의증진과 보장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등의 규정에 맞도록 장애인 편의시설이 설계된다.
별관 건물은 현상공모공고를 통해 지난 10∼12일까지 응모등록을 한 작품에 한해 심사한 뒤 선정된 작품에 대해 설계용역회사와 계약 체결해 신축될 계획이다. 응모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로 상징성 예술성 기능성 및 창의성 있는 설계안을 선정해 보다 우수하고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문화공간을 만들기 위해 10일 구청 대강당에서 설계경기 현장설명회를 가졌다.
손덕수 의장은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각종 청소년프로그램과 문화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라며 "청소년들의 이용편익을 제고하고 취미 특기등을 살리는데도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남산 경관과 주민의식 수준과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조경과 외관을 미려하게 디자인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5천150세대 주민의 자랑거리가 될 수 있는 청소년 시설이 들어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