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고도제한 완화 주요내용 향후계획 설명한다

남산 고도지구 재정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완료
3회에 걸쳐 달라진 완화 내용 안내위한 주민설명회
회현‧명동권역(2월1일), 필동‧장충권역(2월6일), 다산동권역(2월7일)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남산 고도제한 완화의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오는 2월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세 차례 개최한다. 


회현‧명동권역은 오는 2월 1일(목) 오후 5시 그랜드센트럴(세종대로 14)에서, 필동‧장충권역은 2월 6일(화) 오후 7시 파라다이스빌딩(퇴계로 299)에서, 다산동권역은 2월 7일(수) 오후 7시 신당누리센터에서 각각 설명회가 열린다. 


지난해 6월 서울시의 신(新) 고도지구 구상안 발표 이후 중구는 열람공고 기간 중 주민들에게 정확한 높이 완화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개최해, 주민 의견과 중구청 건의 사항을 서울시에 전달한 바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 1월 17일에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된 남산 고도제한 완화의 주요 내용과 향후 계획을 안내한다. 각 지역의 토지 용도에 따른 높이 완화 범위를 자세하게 알려 주고 높이 초과 아파트 리모델링 시, 정비사업 추진 시, 역세권의 경우 등 각 사례에 따라 높이 완화가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짚어준다. 


남산 고도제한 완화에 관심 있는 주민이나 토지 등 소유자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문의☎02-3396-81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