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적십자회비 모금 캠페인 전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12월 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집중모금

대한적십자사 서울시지사(회장 김흥권)는 “적십자회비, 가장 어려운 이웃에게 가장 투명하게 사용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2021년도 적십자회비 모금 캠페인’을 전개한다.


적십자회비는 1년에 1번 세대주와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등 전 국민이 지로를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금 운동으로, 모인 성금은 그 지역의 갑작스런 재난을 당한 이재민 구호, 취약계층 생활 지원, 재난안전 및 보건 교육 보급 등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적십자회비는 지로 제도를 통해 은행뿐 아니라, 가상계좌 이체, 간편결제(페이), 신용카드 포인트 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ARS 060 기부금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지로용지에 기재된 ARS에 전화 후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면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 결과도 문자메시지로 회신 받을 수 있다.


한편, 적십자회비는 기부금으로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참여 확인이 가능하다.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시지사 회장은 “적십자회비에 동참해 주신 국민 덕분에 올해도 코로나19, 수해 등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 등 가장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계층은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만큼 많은 국민들께서 희망을 나눠주시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적십자회비 집중모금과 별도로 매월 기부를 통해 국민에게 새로운 희망과 응원을 전하기 위한 ‘마음이 즐겁고 따뜻한(마‧즐‧따!) 1004 D.N.A.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