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중구구민회관에서 열린 2015년 중구새마을지도자회에서 최창식 구청장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015. 12. 23
새마을운동 중구지회(회장 김재용)는 지난 18일 중구구민회관 소강당에서 '2015년도 중구새마을지도자대회 및 대통령기 제35회 중구독서경진 중구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최창식 구청장, 이경일 의장, 지상욱 새누리당 중구당협위원장, 김기래 고문식 정희창 이화묵 의원, 김행 전 청와대 대변인, 김일근 서울시협의회장 등 내빈들과 많은 회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새마을운동에 앞장서온 정부포상 전수식과 유공지도자, 2015년 종합평가 우수동 시상식을 가졌다.
정부포상으로 중구새마을부녀회 김경애 회장이 부녀회 최초로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으로부터 새마을 훈장인 '근면장'을 수상했다.
이와함께 박순용 필동협의회장, 김진숙 을지로동부녀회장, 조순행 황학동 문고 회장등 3명이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장을, 박정신 약수협의회장, 이혜숙 필동부녀회장, 조덕순 신당동 문고 회장, 장문석 현대주방 대표등 4명이 서울시장 표창장을 각각 받았다.
중구청장 표창에는 장형진 강준호 정명섭 문병출 김용우 한운섭 현석산 박찬주 장영원 박숭일 박동세 김원진 이광일 임태인 이미숙 김순화 김영순 김금순 장옥희 김정이 김효녀 이순자 양오예 서정렴 추순복 조정숙 윤소연 송진금 김미정 박선영 임은숙 김인영 최길종 이선구 김인숙 강봉금씨 등이 수상했다.
한편, 제35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중구대회에서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초등부 광희초 심광석, 고등부 한세사이버고 권태영, 초등부 신당초 김승희, 동호초 오세영, 청구초 선지우, 일반부에 신당5동 도서관 전남이, 동화동문고 이영한, 중등부에 동마중 이지현 학생 등이 각각 수상했다.
중구의회 의장 표창에는 김용택 이진규 정용우 최양희 정치호 박인재 허경석 문영수 양희정 안명서 이민호 김창준 김만복 조성광 진명화 김영란 윤영순 공애자 김명순 박순이 이흥남 박선옥 조옥희 임설자 이영애 전남이 정수희 오정자 이순애 이양순 차명숙 최칠호 최점자 문윤경 이선민 박용대씨 등이 수상했다.
독후감 우수상에는 일반부 김선임 김선애 윤선자, 동명여고 김수진, 한남초 이서현, 경복고 서동건, 금호여중 노현지, 한양중 심장오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중앙회장 표창에는 김인기 신복순 조미정씨, 시회장 표창에는 김용만, 시단체장에는 김용문 박인자 박혜숙씨 등이 수상했다.
김덕수 새마을문고 중구지부 회장은 1인당 30만원씩 10명에게 3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김재용 회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중구를 아름답게 가꾸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회원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며 "근면 자조 협동으로 시작된 새마을운동이 이제는 나눔과 봉사, 배려로 변화하고 있다. 1년 동안 수고 많았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