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5회에 걸쳐 고객만족을 위한 CS 역량강화 교육을 백병원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5회에 걸쳐 고객만족을 위한 전교직원 CS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함께 나누는 감동플러스 교육'이라는 테마로 총6명으로 구성된 원내 CS강사가 전담해 원무부, 간호부, 검사부서 등 접점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매회 각 2시간씩 1·2부에 걸쳐 이론 강의 및 실습으로 진행됐다.
1부는 '상황별 고객응대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원내 접점부서 현장을 비디오 촬영해 분석결과를 피드백하는 실습교육으로 진행했으며, 2부에서는 '커뮤니케이션스킬'이라는 주제로 이론강의를 병행해 병원이라는 공간에서 내·외부고객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방안을 모색했다.
교육에 앞서, 최정환 사무국장은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내·외부 고객과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통방법과 대응방법을 체득해 고객에 감동을 주고 섬기는 자세를 전교직원이 갖추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고객만족에 관한 중요성을 재인식 시키고 고객응대와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만족을 병원 문화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