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길벗장애인자립생활센터 ESG경영 선포식

친환경 활동통해 지속 가능한 녹색 경영환경 조성과 탄소중립 실천 동참
주민·사회적 약자등과 소통하고 상생과 협력으로 사회적 책임 이행에 매진
윤리경영에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 선언

 

중구길벗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김성은)에서는 지난 2월 28일 2025년 정기총회 자리에서 특별 이벤트로 ‘ESG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ESG경영 선포는 친환경(Environmental), 사회적 책임(Social), 투명경영(Governance)을 실천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향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서 중구길벗장애인센터가 선도적으로 경영선포를 하고 관계자 모두가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자고 결의했다.


이는 센터 직원 뿐만 아니라 회원 전체, 지역사회 주민 등 이햬관계자 모두가 함께 실천하기를 바라며 향후 지역사회 캠페인 활동으로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들은 ESG경영 실천 선언문을 통해 첫째, 나는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녹색 경영환경 조성과, 국가의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한다. 둘째, 나는 지역사회의 사회적 소수자, 사회적 약자, 주민, 가족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귀 기울이고 소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상생과 협력으로 사회적 책임 이행에 매진한다. 셋째, 나는 윤리경영에 기반한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바탕으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고 선언했다.


김성은 센터장은 “중구길벗장애인자립생활센터 구성원으로서 모든 경영활동에 있어 ESG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준수해 국가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