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응대 매뉴얼 발간

중구시설관리공단…노사협의회 개최도

 

◇지난달 25일 제1차 노사협의회를 개최, 노사공동의 이익 증진과 공단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사진은 노사가 함께 기념촬영한 모습)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재만)에서는 지난달 20일 ‘고객감동실현을 위한 고객응대매뉴얼’을 발간했으며, 25일에는 공단본부 3층 회의실 제1차 노사협의회를 개최, 참여와 협력의 신노사문화를 조성키로 했다.

 

 #고객감동실현을 위한 고객응대 매뉴얼

 

 고객감동실현을 위한 고객응대 매뉴얼은 △고객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공통사항 △Off-Line 고객응대요령등을 담고 있다.

 

 전화응대의 기본자세는 벨이 3번 울리기전 받고, 메모하면서 용건을 들어야 하고, 항의내용에 대해 부정 및 의심은 금물이라는 것이다.

 

 방문고객응대 기본자세에 대해서는 사무실에 찾아오는 손님에게는 항상 밝은 표정으로 일어나서 인사하고, 용건에 대한 안내 시 정확하고 친절하게 응답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On-Line 고객응대요령에 대해서는 인터넷 민원과 관련한 상황별 답변 내용 작성법등도 설명했다.

 

 #제1차 노사협의회 개최

 

 지난달 25일에는 공단본부 3층 회의실 제1차 노사협의회를 개최하고 노사공동의 이익 증진과 공단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사용자측에서는 이사장 외 6명, 근로자측에서는 권혁민 외 5명등 총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사협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을 선출(이사장)했으며, 협의회 위원의 수 및 선출방법, 자격범위, 정기회의 개최시기, 고충처리위원수 등 협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해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 이를 처리해 나가기로 하고 노사평화선언문을 채택했다. 고충처리위원으로 노사 각 1명을 선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