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의대 제일병원(원장 이현우)은 10월 초부터 '천천히,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라는 친절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전 간호부 직원들의 배지 착용과 더불어 원내 포스터 게시 등을 통해 자세한 설명의 중요성을 직원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으로 간호부 친절위원회에서 주관한다. 이를 통해 병원을 처음 방문하는 내원객에게도 편안하고 친절한 병원이미지를 선사함은 물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10월9일에는 모아센터 대강당에서 각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對 고객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전화 모니터링 결과 보고 및 고객지향 마인드 고취를 위한 CS(고객만족)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는 고객응대 서비스 및 고객 지향적 응대 수준 점검결과를 통해 내부 인력들의 고객 대응력 향상 및 고객응대 서비스의 표준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고객응대의 중요성 제고와 문제점 파악을 통한 개선과제를 도출해 고객응대 요령과 개선방안 등 고객만족 경영 추진을 논의하기도 했다.
제일병원은 CS 캠페인 전개와 함께 각 사례별 모범 전화응대법 교육 및 고객감동을 위한 마인드를 고취해 여성전문병원으로서의 이미지 제고 및 고객서비스 함양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