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수노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맞춤형 ‘취업이동상담’

‘건강한 노년! 일하는 보람!’… 노년의 경제적 안정과 일자리 활성화 기여
지역사회 인근에 상담소를 설치, 상담·알선통해 취업·교육 등 정보 제공
약수노인복지관 미션에 따라 아름다운 지역사회 구현위해 제공되는 사업

 

약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윤동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중 취업알선사업에서 은퇴나 실직 등으로 구직을 희망하는 고령자(60세이상)들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취업이동상담’을 실시한다. 취업이동상담의 목적은 노년의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취업을 통해 어르신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후관리를 통한 불편함을 덜어주고(-), 건강한 노년의 행복과 즐거움은 배가되고(×), 이러한 행복과 즐거움을 이웃과 나눌 수 있는(÷) 약수노인종합복지관의 미션에 따라 아름다운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제공되는 사업이다.

 


이동취업지원 서비스는 고령구직자를 만날 수 있는 지역사회 인근에 상담소를 설치해 상담과 알선을 통해 취업과 교육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채용지원 서비스는 고령자를 고용하는 기업(구인처)에 고용상담과 연계해 일자리 활성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구직자, 구인처)를 통해 안정적인 고용유지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취업이동상담장소로는 지하철역(신당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주변시장(약수시장, 중앙시장), 임대아파트(남산타운아파트), 공공기관(남산도서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매월 진행하고 있다.


약수노인종합복지관의 윤동인 관장은 “취업이동상담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기업 등과 협력햐 어르신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성공적으로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취업알선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약수노인종합복지관은 상시로 고령자취업알선상담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하면서 노인들의 근로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문의☎ 02-2236-0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