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골든벨! 중구 육아 고수들의 승부

30일, 오후 2시부터 충무스포츠센터서 ‘중구 육아 골든벨’ 개최
영유아 자녀를 둔 중구민 70가정 참여해 육아상식 등 퀴즈로 승부 겨뤄
1등은 스탠드형 스마트 모니터, 2등은 초고속 블렌더, 3등은 인덕션 세트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자 모집, 우승자엔 스마트 모니터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오는 11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충무스포츠센터 2층 대체육관에서 ‘2024 중구 육아 골든벨’을 개최한다.


퀴즈를 통해 육아 고수를 가려내는 이번 대회에는 영유아 자녀를 둔 중구민 70가정이 참여해 실력을 겨룬다. 대회에는 가족 중 1명이 대표로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흰색 상의와 청바지로 옷차림을 맞춰 입어 행사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퀴즈 대회에 앞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영유아 자녀가 맘껏 놀 수 있는 놀이존과 가족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해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운영하고 이어 2시부터 마술쇼를 진행해 대회의 흥을 돋운다. 


육아 골든벨은 오후 3시부터 시작한다. 퀴즈는 육아 상식, 육아 정책, 넌센스 등 폭넓은 내용으로 문제를 구성하고, OX퀴즈, 객관식, 주관식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중간에 탈락해도 실망하지 말자. 탈락한 참가자들을 위해 두 번의 패자부활전도 마련된다. 패자부활전은 팀워크가 필요한 협동 게임 형식으로 구성돼 참여자들의 화합을 다질 예정이다.


마지막에 최후의 3인이 결정되면, 고난도의 문제로 진정한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자에게는 스탠드형 스마트 모니터가,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초고속 블렌더와 인덕션 세트가 주어진다. 


구는 ‘육아 골든벨’을 통해 육아에 서툰 부모들이 올바른 정보와 자신감을 얻고,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긍정적 양육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서울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02-2263-2626)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번 대회는 건강한 양육문화를 확산하고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며 “영유아를 키우는 가정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고 화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출산양육지원금 확대 △산후조리비용 확대 △찾아가는 출산준비교실 △아이돌봄서비스 △임신부 가사 돌봄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출산양육 정책을 펼치며 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중구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