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직 공무원 AI·디지털 활용 역량강화 연수

중부교육지원청,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교육혁신 기반 조성 일환
9월 3일부터 10월 11일까지, 국·공·사립와 교육지원청 400명 대상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교육혁신 기반조성을 위한 일반직공무원 AI·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9월 3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국·공·사립학교와 교육지원청 소속 일반직공무원 400명을 대상으로 13개 차수로 나누어 중부교육지원청 별관 1층 컴퓨터실에서 이뤄진다.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등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학교 행정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 수요가 증가했고, 디지털 수업 혁신 및 AI·디지털 기반 교육에 대한 인식 향상이 필요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전체 학교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한 연수를 기획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학교 행정 업무 능력 Up’을 주제로 AI와 디지털 기술의 기본 개념을 비롯해 ChatGPT 등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활용한 보고서 및 기안문 작성 등 실질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윤호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추어 최신 AI 기술을 활용해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미래 학교 지원 체제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학교 교육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일반직공무원의 AI·디지털 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