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소년센터, 특별체험활동 ‘다함께행복 여름캠프’

2024년 중구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꿈을여는교실 운영
1박 2일 여름캠프 남양주 정약용 펀그라운드 유스호스텔 진행
참가학생들 “겨울캠프 열면 스키·썰매를 타고 싶다”등 의견제시

 

중구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을여는교실’은 8월 1일부터 2일까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을여는교실 특별체험활동 ‘다함께행복’ 1박 2일 여름캠프를 남양주 정약용펀그라운드 유스호스텔에서 진행했다. 


이날 초등과 중등 청소년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4개 조를 이루어 오리엔테이션, 팀빌딩, 수영장 물놀이, 오리엔티어링 및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다. 


평소 활발한 신체활동을 원하던 청소년들은 자연권 활동으로 환경 감수성을 증진하고 신체활동 및 자유시간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개별 여가를 즐길 수 있었다. 

 


또한 팀빌딩, 오리엔티어링 등의 단체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또래와 친밀감을 향상할 수 있었다. 캠프 둘째 날에는 대인관계리더십 프로그램이 진행돼 청소년들은 올바른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통해 대인관계 인식 함양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꿈을여는교실 ‘다함께행복’ 여름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친구들과 함께 1박 2일을 보낼 수 있어서 행복했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왔다. 새로운 환경에서 또래와 함께한 게임들이 너무 재미있었다”며 “더 길게 겨울캠프도 가서 스키나 썰매를 타고 싶다. 숲속으로 당일형 캠프를 갔으면 좋겠다”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아울러 중구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꿈을여는교실’ 에서는 2024년 신규 청소년을 모집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까지(2024년 기준)이며 신청 방법 및 개요, 활동 내용 등은 중구청소년센터홈페이지(www.j-youth.org) 또는 방과후아카데미(02-2250-053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