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상공회 제20기 CEO아카데미 워크숍

CEO아카데미 수강생·임원등 43여명 참여… 당진동서발전(주) 산업시찰
한국동서발전(주) 당진 발전본부… 친환경 에너지 전환 선도기업 도약
평택 서해 수호관 방문해 해군 제2함대 소속 천안함 피격현장 직접확인

 

서울상공회의소 중구상공회(회장 이창환) 2024년도 제20기 최고 경영자 과정인 CEO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산업시찰인 워크숍이 5월 23일 충남 당진과 경기도 평택에서 개최됐다.


이날 43명의 참가자들은 중구상공회를 출발해 충남 한국동서발전(주) 당진 발전본부 에너지 캠퍼스에 도착해 발전소를 견학하고 에너지를 체험했다.

 

이 자리에는 이창환 회장을 비롯해 김한술 명예회장, 김창수 박찬조 수석부회장, 이태영 감사등 일부 임원들도 함께 했다.

 

 

한국동서발전(주) 당진발전본부를 찾은 수강생들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최초 1GW용량의 교효율 초초입계압 발전기 9·10호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0.012% 수준의 고장 정지율로 최상의 설비 신뢰도를 유지하고 있는 시설을 견학했다.

 

특히 기력발전, 가스 복합,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운영하면서 안정적인 전력공급으로 국민의 일상을 지키고 친환경 에너지 전환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친환경 발전소였다. 전시관인 에너지 캠퍼스에서는 에너지 여행의 시작, 에너지 시공간 여행, 에너지 전환 히스토리, 그린에너지등을 체험했다.

 


산업시찰이 끝난 뒤 충남 당진 삽교천 일대에서 오찬을 함께 하고, 경기도 평택 서해수호관과 천안함을 견학했다. 천안함 피격사건은 2010년 3월 26일 21시 22분경 백령도 인근 해상에서 정상적인 임무수행중이던 해군 제2함대 소속 천안함(초계함)이 북한의 연어급 잠수정에서 발사된 어뢰에 의해 침몰돼 승조원 104명중 46명이 전사하고 58명이 구조된 사건을 의미한다.

 

현장에는 전사자 사진과 두동강이 난 천안함이 전시돼 있어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이창환 회장은 “중구상공회 워크숍과 함께 CEO아카데미 10주가 끝나면 자랑스런 중구상공인으로 함께하게 된다”며 “산업시찰과 천안함을 견학하면서 친목을 도모해 하시는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