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대상 수상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본선… 11명으로 구성 뮤지컬 ‘영웅’ 결실

 

중구시설관리공단 중구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을여는교실’은 11월 18일 서울시청에서 진행된 2023 서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 본선에서 ‘꿈을여는 뮤지컬’이라는 뮤지컬 동아리로 참여해 대상을 수상했다. 


‘놀면뭐하니’라는 동아리 활동으로 초등과 중등 청소년 11명이 함께 뮤지컬 동아리를 구성해 ‘영웅’이라는 뮤지컬로 약 6개월간의 연습 기간을 가졌으며, 서울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동아리경연대회를 지원해 최종적으로 대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공연을 준비함으로써 음악적 재능을 증진하며 자기성장을 경험하는 시간이 됐고, 좋은 결과로 활동을 마무리를 함으로써 성취감 또한 획득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는 것이다.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오랜 시간 같이 연습하면서 재밌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힘들때도 있었는데 다 같이 대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중구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꿈을여는교실’에서는 2024년 신규청소년을 모집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까지(2023년 기준)이며 신청방법 및 개요, 활동내용 등의 자세한사항은 중구청소년센터홈페이지 또는 중구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