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 탈출 활력 충전! 중구민 마음건강 ‘힐링’ 명사특강

오는 22일 오후 3시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서 마음건강 특강 열려
20여 년간 상담을 통해 수만 명의 마음을 치유해 온 정신건강 명사초청
코로나 장기화 각종 사건사고 등 마음의 회복이 필요한 중구민을 대상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12월 22일(목) 오후 3시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에서 ‘중구민 마음건강을 위한 힐링 명사특강’을 마련해 구민의 마음돌봄에 나선다.


연말을 맞아 특별기획한 이번 힐링 명사특강은 코로나 장기화 및 각종 사건사고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구민에게 힘차게 살아갈 힘을 북돋아 주기위해 ‘무기력을 다스리는 법’을 주제로 정신건강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된다. 


강연자는 고려대 정신건강의학과 한창수 교수로 20여 년간 마음과 정신의 문제를 치열하게 연구하고, 정신건강 상담을 통해 수만 명의 마음을 치유해 온 학자이자 의사다. 이번 특강을 통해 우울증 및 무기력을 극복하는 건강한 관리법에 대한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방송경력으로는 KBS1 명견만리, 생로병사의 비밀, 아침마당, JTBC 차이나는 클라스, MBN 동치미, 황금알 등 TV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한 경력이 있어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현실적인 조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은 중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특강 당일까지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로 신청하거나 동정부과 평생교육팀(☎02-3396-459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구청장은 “이번 힐링특강에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마음을 어루만지고 행복을 채워가는 회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